3-5. 빅데이터3-5. 빅데이터


※ 아래 글 또는 사진을 누르면 관련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1. 네이버, 빅데이터 포털, ‘DATA LAB’ 오픈

도안구


네이버에서 재미난 보도자료를 보내왔습니다. 빅데이터 포털을 만들어서 공개한 건데요. 보도자료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전문을 이곳에 게재합니다. [보도자료 전문] 10여 년간 축적된 네이버의 데이터가 이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게 공개된다.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이용자들이 네이버 등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빅데이터 포털, ‘DATA LAB’(이하 데이터 랩, http://datalab.naver.com/)의 베타 버전을 14일 오픈했다.


네이버 데이터랩네이버 데이터랩


테크수다




2. 자원봉사센터, 복지관 검색량 비교 빅데이터 분석


자원봉사센터 검색량이 2011년 7월을 기점으로 점점 줄어들었네요. 왜 그럴까요?


자원봉사센터, 복지관 검색량 비교자원봉사센터, 복지관 검색량 비교


네이버 데이터랩




3. '복지관', '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빅데이터

김종원



복지관 빅데이터 그래프복지관 빅데이터 그래프


사회복지기관 홍보논의




4. '복지관', '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함께 비교

김종원






5. 네이버 트렌드,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통한 키워드 성향파악하기


블로그 마케팅 강좌 - 네이버 트렌드,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통한 키워드 성향파악하기블로그 마케팅 강좌 - 네이버 트렌드,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통한 키워드 성향파악하기


오씨아줌마




6. ‘하루살이’ 뉴스를 정보의 원석으로 바꾼 빅카인즈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만큼 소비 가치를 빨리 잃어버리는 콘텐츠는 없을 것이다. 영화, 방송 프로그램 같이 다양한 미디 어를 거쳐 2차, 3차로 확장해갈 수 있는 콘텐츠와 달 리, 뉴스는 하루살이 베스트셀러 1의 성격이 강하다. 뉴스 속에 포함돼 있는 사건, 시공간, 등장인물은 한 번 읽어버리면 그만인 이벤트에 불과하다. 그나마 ‘월간지는 1개월, 주간지는 1주, 일간지는 1일’로 유지돼 오던 뉴스의 수명 주기는 속보기사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수초 단위로 바뀌어 버렸다. 최근 중복적으로 같은 내용의 기사를 전송하는 어뷰징 기사의 등장은 수초에 달하는 기사의 수명을 1분간만이라도 연장하려는 언론사의 몸부림이기도 하다.


빅카인즈 키워드 분석 관계도.(예시 키워드 : 기준금리)빅카인즈 키워드 분석 관계도.(예시 키워드 : 기준금리)


블로터




7. 검색 관련 빅데이터와 시장 분석

김철환


큰 기업들은 사업 계획이나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기 전에 시장 조사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작은 기업들은 비용 부담을 느끼거나 방법을 알지 못해 이 과정을 생략하기도 하는데요,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검색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시장 조사를 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트랜드로 살펴 본 예단이불의 모바일 검색량 추이네이버 트랜드로 살펴 본 예단이불의 모바일 검색량 추이


적정마케팅연구소




8. 빅데이터 분석 사이트 BEST 6

핸갱


이제 폼나게 빅데이터 자료 쓰자! 쉬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빅데이터 분석 사이트 Best 6빅데이터 분석 사이트 Best 6


광모전 무작정 따라하기




9. 빅데이터 툴 활용 TIP -트렌드 이사이트 분석 서비스 5-


"요즘 SNS에서 뭐가 인기 있어요?" "다른 페이지들은 요새 어때요?" 데이터로 확인해보세요! :D > 채널별 트렌드 인사이트 분석 서비스 5


디지털마케터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빅데이터 툴 활용 TIP디지털마케터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빅데이터 툴 활용 TIP


TREY 트레이




10. [미니특강] 박남호 대표가 전하는 데이터와 스토리텔링 이야기! 콘텐츠 구성


요즘, 데이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는데, 도통 무슨 뜻인지도 모르겠고 데이터가 실제로 비영리단체에 어떤 도움이 될지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죠? 이런 분들의 궁금증을 풀어 드리기 위해 지난 8월 13일(화)에 유스보이스랩에서 박남호 대표의 <데이터로 스토리텔링> 미니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평일 낮임에도 불구하고 20분에 가까운 참석자들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박남호 대표박남호 대표


ChangeON









위로가기